::::::파워세븐엔지니어링::::::
HOME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동영상강의
전력계통자료조사
아크플래시위험분석
엔지니어링
전력품질분석기법
홈 > 게시판 > 공지사항

일과 관련된 지식·경험·인맥을 바탕으로 조직이나 시장에 내 놓을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하는 것은 바로 자신의 책임이다.
당신만이, 혹은 소수만이 내 놓을 수 있는 그 상품은 무엇인가?
(공병호 박사의 “1인 기업가로 홀로서기” 중에서)

무엇이든 배워야 한다. 무엇이든 경험해야 한다. 자신을 마케팅 하라

Deprecated: preg_replace(): The /e modifier is deprecated, use preg_replace_callback instead in /free/home/power7c/html/bbs/view.php on line 122
 
작성일 : 21-03-05 16:14
감사원 탈원전 결정에 대하여(로그인 하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글쓴이 : 이성우
조회 : 187  

유럽연합은 원전을 친환경 정책으로 유지하면서,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핵분열의 반대 개념인 핵융합 발전 실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풍력, 전지 발전 등은 부대설비 고장요인이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 전력공급에 지장을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 2040~2050년 이후에나 탈원전 가능하겠지요? 감사원 결정에 "전기분야 전문가들의 의견은 묵살되어 버렸군요." 미래 전력공급 계획에 있어 탈원전은 시기가 적절하지 않음을 충언합니다. 전기분야는 크게 "발전-송전-변전-배전-수용가에 이르기까지 복잡한 통신 융합기술입니다.


이성우 21-03-05 16:20
 
[2020년 5월 15일-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린 글입니다.]

​원자력 발전 탈피 정책에 대하여 (네이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전탈피 정책"은 유럽연합국 등의 친환경 정책과는 상반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전력생산은 원전이 기반되고 있으며, 분산형 전원(태양광,풍력, 전지 발전 등)으로는 향후 전력수요를 감당할 수 없게 됩니다.

특히, 분산형 전원장치의 부대설비들은 고장이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국내 송배전 전력공급망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

원자력의 안전(또는 위험성)은 원자로 방식의 문제라기보다는 "운영 시스템(부속설비)의 노후화 또는 고장요인"에 위험성이 잠재되어 있으므로, 이에 대한 "유지관리 모니터링에 총력"을 기울여야 할 시기입니다.

핵분열을 이용한 원자력을 탈피하기 위해서는, 이미 선진국에서 기초 연구에 착수한 "핵융합발전"이 상용화 되는 시기로 보아야 하는데, 2050년 경에야 가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우리 나라에서도 2012년도에 기초 연구설비를 구축하고 핵융합발전 기술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즉, 전력공급의 예비율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원전 탈피정책은 시기가 적절하지 않음을 인식하여야 하며,
발전사업자를 비록하여 전기관계 기관 또는 협단체장들은, 정책수립에 소신을 갖고 임할 때임을 충언드립니다.
 
 

Total 4
번호 제   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변류기 규격해설 및 선정기술(동영상)-주소는 복사해도 됩니다. 이성우 03-24 232
공지 세상에 전하는 메시지 이성우 03-04 191
4 변류기 규격해설 및 선정기술(동영상)-주소는 복사해도 됩니다. 이성우 03-24 232
3 감사원 탈원전 결정에 대하여(로그인 하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1) 이성우 03-05 188
2 세상에 전하는 메시지 이성우 03-04 191
1 변압기 2차측 저압 중성점 접지선에 100/5A CT 적용과 지락보호 문제점 개… 이성우 08-24 700


lsoosl@hanmail.net